가입절차

  • Step 1

    회원가입 신청

  • Step 2

    회비입금

  • Step 3

    이사회 승인

한국방재학회에 입회를 원하시는 분은 홈페이지 상의 회원가입(회비납부)을 해 주시면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회원이 됩니다.

가입절차

한국방재학회에 입회를 원하시는 분(개인회원)은 온라인으로 회원가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방재학회에 입회를 원하시는 단체(관공서, 학회, 기업 등)는 아래의 특별회원사 입회원서를 작성하시어 학회 이메일이나 FAX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master@kosham.or.kr / Fax. 02-567-6313

개인회원 회원가입 바로가기 특별회원 입회원서 다운로드(HWP)

회원등급

본 학회는 크게 세 개의 회원 등급이 있습니다.

정회원/평생회원 방재과학기술에 관련한 과목을 이수한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한 사람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관련분야 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본회 이사회에서 자격이 인정된 사람
권한 : 정회원은 학회 활동의 중심에 있는 회원으로,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한을 가집니다.
학생회원 (학사과정만 해당) 방재과학기술 관련 학과의 전문대 또는 대학교 재학생
특별회원 방재과학기술과 관련된 관공서, 학회, 단체, 도서관 및 이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법인
권한 : 재해영향평가 특별자문, 재해 사전점검 및 계획 자문, 방재시설물 계획 및 시공 설계 자문, 건설안전 자문, 기술 교육 등에 최우선으로 배려해 드리고, 학회 광고 게재시 게재료 할인 등의 혜택을 부여하여 드립니다.

입회비 및 연회비 (1월~12월)

원하는 회원 등급에 따른 회비 납부안내 를 참조하시어 입회비 및 연회비를 온라인으로 입금하십시오.
입금 후 전화나 FAX로 입금 사실을 통보하여 주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입회비 연회비
정회원/평생회원 가입시 20,000원 50,000원 (평생회비 : 500,000원)
학생회원 (학사과정만 해당) 가입시 10,000원 15,000원
특별회원 - 단체A (그룹사, 대기업) : 2,000,000원
단체B (중견기업, 기관) : 1,000,000원
단체C (중소기업) : 500,000원
단체 (도서관) : 70,000원

※ 회비 납부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회비납부 방법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회원가입

회원님들의 논문 자료 등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본 홈페이지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홈페이지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시기 위하여 입회원서 접수 및 회비 납부후 온라인 승인을 통하여 본 홈페이지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OP